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2차 승인 경험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승인받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꾸준히 블로그에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구글의 연락을 기다리다 보면 누구나 쉽게 2차 승인을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총 7번의 콘텐츠 부족이라는 구글 메일을 받고 8번 만에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에서 이 글을 읽고 있는 몇몇 분들은 콘텐츠 부족이나 애드센스 또는 구글 메일이 안 와요 같은 키워드로 방문하셨을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바로 그렇게 인터넷에 검색해서 여러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글들을 읽고 도움을 받았기 떄문 입니다.
몇 가지 떠도는 소문들을 가지고 제가 직접경험한 것들을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1번 구글 HTML 코드 위치는? HEAD 뒤에 가 좋나요? META 뒤에 가 좋나요?
답변) 저는 처음에는 HEAD 뒤에 붙여서 구글 답장 잘 받았고 META 뒤에도 붙여서 구급 답장을 잘 받았습니다. 어디에 붙여도 구글 이메일 답장은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떠도는 소문처럼 META 뒤에 코드를 붙여야 2차 승인이 잘 된다는 소문은 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거짓 입니다.
2번 콘텐츠 불충분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답변) 꾸준히 1일 1포스팅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모든 포스팅을 1000자 이상 그리고 포스팅 개수는 38개로 받았습니다. 항간에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이미지를 올리면 안 되고 무조건 글자만 1000자 이상 채워서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것은 거짓입니다. 제 블로그에 올린 모든 포스팅 글에는 3~5장 정도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3번 블로그 포스팅 글 개수는 몇 개 정도 되어야 2차 승인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 이 부분이 가장 애매합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10개 정도 글을 가지고 쉽게 애드센스 2차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2차 승인받기가 조금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최근 애드센스 2차 승인 경험담 글을 살펴보면 대략 30-40개 정도의 글을 가지고 승인받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4번 카테고리는 반드시 1개여야 하나요?
답변) 항간에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카테고리는 반드시 1개로 해야 구글 크롤러가 인식을 한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제 블로그 카테고리는 현재 9개입니다. 1가지 주제로 전문적인 내용을 쓰면 2차 승인을 쉽게 받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제가 경험을 해보지 못해서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5번 애드센스 신청 구글 이메일 답장이 안 옵니다. 어찌해야 하나요?
답변 ) 저는 20일 조금 넘게 기다려서 구글 답장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또 15일 정도 기다려서 받은 적도 있습니다. 이 두 번의 오랜 기다림을 제외하고는 3일 안에 답장을 받았습니다. 3일이라는 시간도 초조한데 기약 없이 구글 이메일 답장을 기다린다는 것이 크나큰 스트레스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묵묵히 기다리면서 1일 1포스팅을 하다 보면 반드시 답장이 옵니다.
답답한 마음에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또는 콘텐츠 불충분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제 블로그에 들어오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구글 애드센스나 2차 승인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며 댓글로 문의해 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IT >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경험담 (0) | 2017.05.23 |
---|